스테레오스코픽 컨텐츠를 위한 다이나믹 플로팅 윈도우 생성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CREATING DYNAMIC FLOATING WINDOW FOR STEREOSCOPIC CONTENTS

스테레오스코픽 컨텐츠를 위한 다이나믹 플로팅 윈도우 생성 방법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본 발명은 3D 입체 영상 생성을 위한 다이나믹 플로팅 윈도우(Dynamic Floating Window) 생성 방법에 있어서, 좌이미지 및 우이미지 시퀀스(Sequence)를 입력으로 수신하는 단계; 상기 좌, 우 이미지 시퀀스에서 공통으로 대응하는 네거티브 디스패러티(Negative Disparity) 값을 갖는 특징점을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특징점들에 대한 클러스터링(Clustering) 및 정렬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클러스터링에 대해 변환 양을 계산하고 시간적 일관성을 적용하는 단계; 사용자 명령을 수신하여 사용자 컨스트레인(Constraint)을 적용하는 단계; 사용자 컨스트레인티 적용된 최종 변환 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최종 변환 량을 기초로 좌측 및 우측 다이나믹 플로팅 윈도우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이나믹 플로팅 윈도우 생성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