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 기반의 센서 패턴 노이즈를 이용한 불법 포르노그래피 탐지 방법 및 그 장치ILLEGAL PORNOGRAPHY VIDEO DETECTION USING SHOT BASED SENSOR PATTERN NOISE

샷 기반의 센서 패턴 노이즈를 이용한 불법 포르노그래피 탐지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영상 판별 방법은, 입력 영상을 적어도 하나의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프레임 집합으로 분류하는 단계; 상기 프레임 집합 각각에 대하여 상기 프레임 집합으로부터 센서 패턴 노이즈(sensor pattern noise)를 추정하는 단계; 상기 센서 패턴 노이즈로부터 상관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상관도에 따라 상기 입력 영상에 대한 불법 영상 여부를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