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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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윤용산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세범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경수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선제 | ko |
dc.contributor.author | 송치웅 | ko |
dc.contributor.author | 손희운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10:52:51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10:52:51Z | - |
dc.date.issued | 2015-05-07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2975 | - |
dc.description.abstract | 하이브리드 차량은 엔진, 상기 엔진의 출력축과 연결되는 구동모터/발전기, 상기 엔진 및 상기 구동모터/발전기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엔진과 상기 구동모터/발전기 사이에 동력을 전달 또는 차단하는 연결부, 상기 구동모터/발전기에 연결되어 상기 구동모터/발전기 및/또는 상기 엔진에서 생성된 구동 속도와 토크에 따라 기어비를 가변시키는 수동 변속기, 수동 변속 레버의 위치를 검출하는 센서, 및 상기 엔진, 상기 구동모터/발전기, 상기 연결부 및 상기 수동 변속기에 연결되는 중앙 제어부를 포함한다. 상기 중앙 제어부는 상기 수동 변속기의 변속을 수행하기 위하여, 상기 차량이 정지 상태에서부터 기 설정된 속도 이하인 경우에는 엔진과 구동모터/발전기 사이에 배치된 연결부를 분리시키거나 상기 차량이 기 설정된 속도 이상인 경우에는 상기 연결부를 연결시키고, 상기 검출된 수동 변속 레버의 위치에 따라 상기 구동모터/발전기 및/또는 상기 엔진을 제어하여 상기 구동모터/발전기에 연결된 상기 수동 변속기의 입력축의 속도를 조절한다. | - |
dc.title | 대화형 수동 변속기를 갖는 하이브리드 차량 및 이의 제어 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HYBRID VEHICLE HAVING INTERACTIVE MANUAL TRANSMISSION AND METHOD OF CONTROLLING THE SAME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윤용산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세범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경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선제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송치웅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손희운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3-0067158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519834-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3-06-12 | - |
dc.date.registration | 2015-05-07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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