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o기로 공유 결합된 다공성 유기 고분자 및 그 제조방법

Azo Bridged Porous Covalent Organic Polymers and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Azo기로 공유 결합된 다공성 유기 고분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이산화탄소 흡착능이 우수한 Azo기로 공유 결합된 다공성 유기 고분자, 그 제조방법 및 상기 다공성 유기 고분자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포집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Azo기로 공유 결합된 다공성 유기 고분자는 고온과 물에 대한 안정성이 높고, 이산화탄소 흡착능이 우수함으로써, 차세대 가스 저장 물질의 주원료로 사용하여 공기중 이산화탄소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