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반사 제어로 동작하는 광 로직 회로 및 그 광 로직 회로를 이용한 연산 장치OPTICAL LOGIC CIRCUIT OPERATED BY LIGHT REFLECTION CONTROL AND ARITHMETIC APPARATUS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에 따른 빛의 반사 제어로 동작하는 광 로직 회로 및 그 광 로직 회로를 이용한 연산 장치에 따르면, 빛에 대한 굴절률 제어에 의해 빛의 반사 또는 통과 여부를 결정하여 광 경로를 변경하여, 논리 연산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빛의 반사 제어로 동작하는 광 로직 회로 및 그 광 로직 회로를 이용한 연산 장치에 따르면, 광 로직 회로 내의 논리 연산이 광신호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빠른 연산 속도를 달성할 수도 있다. 본 발명의 빛의 반사 제어로 동작하는 광 로직 회로는, 적어도 일부 구간은 직선 형태로 형성된 제 1 도파로; 상기 제 1 도파로와 일정 각도를 이루며 분기된 형태의 제 2 도파로; 제 1 입력 신호에 따라 굴절률이 변화하여, 상기 제 1 도파로 또는 상기 제 2 도파로 중 어느 하나의 도파로로 광의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 1 반사기; 상기 제 1 도파로와 일정 각도를 이루며 분기된 형태의 제 3 도파로; 및 제 2 입력 신호에 따라 굴절률이 변화하여, 상기 제 1 도파로 또는 상기 제 3 도파로 중 어느 하나의 도파로로 광의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 2 반사기;를 포함하되, 상기 제 3 도파로의 말단은 상기 제 2 도파로와 만나 제 4 도파로로 합쳐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