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판누설신호를 활용한 전력 검출 시스템Power detection system using substrate leakage signal

본 발명은 전력 증폭기와 전력 검출 시스템이 하나의 반도체 기판에 형성된 일체형 전력 증폭 시스템에 있어서, 반도체 기판에 집적된 적어도 하나의 트랜지스터를 포함하여 RF 입력 신호를 증폭하는 전력 증폭기, 상기 전력 증폭기의 동작 모드에서 상기 반도체 기판으로 누설되는 기판누설신호를 수집하는 기판누설신호 수집부 및 상기 기판누설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전력 증폭기의 출력 전력 레벨을 검출하고 상기 전력 증폭기에 피드백하여 상기 전력 증폭기의 증폭량을 조절하는 전력 조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전력 증폭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