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분할 수동 광가입자 망의 슬립 모드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광 네트워크 장치 및 운용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H-ONU using a Sleep mode in TDM-PON

시분할 수동 광가입자 망(TDM-PON)기반의 하이브리드 광 네트워크 장치 및 운용 방법이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르면, 광 회선 단말이 트래픽을 전달할 목적지 하이브리드 광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통지 벡터를, 광 회선 단말로부터 광 통신을 통하여 수신하는 CH-ONU 광 통신부 및 통지 벡터에 관한 정보를, 광 회선 단말이 목적지 하이브리드 광 네트워크 장치에게, 무선 통신을 통하여 송신하는 CH-ONU 무선 통신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