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반응에 의한 동영상 콘텐츠 감상 지원 시스템 및 방법과 그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SYSTEM AND METHOD FOR SUPPORTING APPRECIATION OF MOVING PICTURE CONTENTS WITH HUMAN REACTION AND COMPUTER READABLE STORAGE MEDIUM STORING PROGRAM EXECUTING THE SAME

본 발명은 동영상 콘텐츠의 감상을 지원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동영상 콘텐츠에 북마크를 생성하여 시청자의 동영상 콘텐츠 감상을 지원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제어부; 상기 제어부로부터 제어신호를 입력받아서 동영상 콘텐츠의 영상을 출력하는 영상 표시부; 및 장갑 형태의 장갑부와, 상기 장갑부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신체 반응 감지 센서를 구비하는 장갑형 입력 장치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신체 반응 감지 센서로부터 입력되는 신체 반응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동영상 콘텐츠에 북마크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콘텐츠 감상 지원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