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용 흑연 코팅 복합재료 분리판의 제조 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GRAPHITE COATED COMPOSITE BIPOLAR PLATE OF CELL

본 발명은 적층되어 있는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와 팽창흑연포일을 동시경화(Co-cure)에 의하여 복합재료 분리판을 제조하는 전지용 흑연 코팅 복합재료 분리판의 제조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복수의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들과 복수의 팽창흑연포일들을 번갈아 적층하고, 적층되어 있는 복수의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들의 양면에 팽창흑연포일들이 접합되도록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들과 팽창흑연포일들을 동시경화한다. 팽창흑연포일들 각각을 분리하여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들의 양면에 팽창흑연층을 형성한다. 또한,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들 사이에 두 개의 팽창흑연포일들을 적층하고, 두 개의 팽창흑연포일들 사이에 필름을 개재한 후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와 두 개의 팽창흑연포일들을 동시경화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와 팽창흑연포일을 번갈아 적층한 후, 적층되어 있는 탄소섬유 복합재료시트와 팽창흑연포일을 동시경화에 의하여 복합재료 분리판으로 제조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후가공 없이 팽창흑연층이 복합재료 분리판의 표면에 균일하게 코팅되어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용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