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분자 전달 장치 및 방법

DEVICE AND METHOD FOR DELIVERING BIOMOLECULE

본 발명은 세포 분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혼성화(hybridization)를 위하여 세포 내로 생체 분자를 전달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용액 주입 구멍과 연결되는 제1 유체 채널; 용액 배출 구멍과 연결되는 제2 유체 채널; 상기 제1 유체 채널과 상기 제2 유체 채널 사이에 위치하고 상기 제1 유체 채널 측 면에 형성된 개별 세포를 포획하기 위한 다수의 세포 포획 홈이 형성된 세포 포획 멤브레인; 및 상기 제2 유체 채널에 위치하며 상기 세포 포획 멤브레인 쪽으로 연장되고 생체 분자가 부착되는 다수의 나노 와이어를 포함하며, 상기 세포 포획 홈에는 상기 제2 유체 채널과 통하는 개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체 분자 전달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전달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