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데이터 공유 장치 및 그 방법DEVICE FOR SHARING DATA USING CLOUD COMPUTING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엔에프씨 기능이 포함된 단말기에 엔에프씨태그가 인식되면 자동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되어 데이터를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데이터 공유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엔에프씨태그를 인식하여 고유 태그정보를 입력받는 인식부; 상기 인식부로부터 입력된 상기 엔에프씨태그의 고유 태그정보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 허용을 요청하여, 상기 클라우드 서버로부터 접속 승인되면 상기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되어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실행부; 및 상기 실행부가 상기 클라우드 서버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부; 를 포함하는 단말기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