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의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네트워크의 노드 장치로 전송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OVIDING CONTROL SIGNAL CAPABLE OF REDUCING ENERGY CONSUMPTION OF NETWORK TO NODE DEVICE OF THE NETWORK

네트워크의 노드 장치로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방법은 전력 서버로부터 에너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에너지 정보에 기초하여 네트워크의 에너지 감소량을 결정하는 단계, 에너지 감소량에 기초하여 링크 오프 제어 신호 및 노드 오프 제어 신호 중 하나 이상의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하나 이상의 제어 신호를 상기 노드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