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O 브로드캐스트 채널에서의 k-정규성을 기반으로 하는 제로포싱 빔포밍 장치 및 방법Zero-forcing Beamformer Design Device and Method in MISO Broadcast Channel Based on k-regularity

MISO 브로드캐스트 채널에서의 -정규성을 기반으로 하는 제로포싱 빔포밍 장치 및 방법을 개시된다. 채널 정보 및 데이터 스트림(RF chain)이 선택할 안테나의 개수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저장된 채널 정보 및 상기 저장된 안테나의 개수를 기초로 상기 채널 정보의 행렬 중 행의 개수가 상기 안테나의 개수와 동일할 때까지 제거하였을 때 남은 행렬이 최고 성능을 가지도록 하는 행을 하나씩 제거하거나 상기 채널 정보의 행렬 중 행의 개수가 상기 안테나의 개수와 동일할 때까지 제거하였을 때 최소의 성능 저하를 가지도록 하는 행을 하나씩 제거하여 제로포싱 빔 형성을 최적화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