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호스팅 환경에서의 외부 인터페이스 연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서비스 제공 시스템SERVICE PROVIDING METHOD AND SYSTEM FOR CONNECTING TO EXTERNAL INTERFACE IN INSTANCE HOSTING ENVIRONMENT

인스턴스 호스팅 환경에서의 외부 인터페이스 연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 개시된다. 서비스 제공 방법은, IoT(Internet of Things) 노드로부터 IoT 프로파일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IoT 프로파일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IoT 프로파일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한 IoT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상기 IoT 노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IoT노드에 대한 정보에 포함된 상기 IoT 노드의 프로세스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프로세스에 따라, 상기 IoT 노드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스트림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