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발전소 열제거를 위한 나노유체 주입 장치Nanofluid injection device for heat removal from nuclear power plants

원자력 발전소 열제거를 위한 나노유체 주입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원전의 노심이 용융되는 중대사고 시 원자로 공동부분에 핵연료 재장전 수조의 냉각수가 주입될 때, 원자로 용기 외벽 냉각 및 코어캐쳐 냉각을 위하여 원자로 공동에 나노유체를 주입하기 위한 원자력 발전소 열제거를 위한 나노유체 주입 장치에 있어서, 격납 건물 내부에 설치되고, 내부에 핵연료가 수용되는 원자로 용기; 상기 원자로 용기의 외부에 배치되고, 내부에 원자로 용기가 수용되는 원자로 공동; 상기 원자로 공동과 제1 배관에 의하여 연결되고, 상기 원자로 공동에 나노유체를 공급할 수 있도록 나노유체가 저장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나노유체 저장탱크; 상기 나노유체 저장탱크와 제2 배관에 의하여 연결되고, 일정한 크기의 압력을 갖고 충전되는 질소(N2) 가스가 충전됨과 아울러 나노유체가 저장되고, 저장된 나노유체를 상기 나노유체 저장탱크로 공급하기 위한 질소 나노유체 저장탱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