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영역 필터를 장착한 투시영상장치Fluoroscopy system with region of interest filter

본 발명은 실시간 투시영상(Real-time fluoroscopy) 촬영시 인체에 피폭되는 방사선량을 줄일 수 있는 투시영상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콜리메이터를 X선원과 투사체 사이에 두어 관심 외 영역에 조사되는 방사선량을 경감시키는 구조를 가지고, 콜리메이터가 관심 영역의 움직임을 서로 수직한 세 축(X, Y, Z)의 방향으로 자유로이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따라 움직이도록 구성되며, 콜리메이터의 움직임에 의해 투시영상으로 얻어지는 이미지 내의 관심영역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관심영역 필터를 장착한 투시영상장치가 제공됨으로써, 투시영상 촬영시 인체에 피폭되는 방사선량을 줄일 수 있는 동시에, 피폭선량 감소에 따른 영상의 화질 저하를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