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 판별 분석을 이용하여 복잡도를 줄인 특징 추출 방법 및 그 시스템A FEATURE EXTRACTION METHOD AND SYSTEM FOR REDUCING COMPLEXITY WITH LINEAR DISCRIMINANT ANALTSYS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선형 판별 분석을 이용하여 특징을 추출하는 데에 복잡도를 줄이는 방법과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특징 추출기의 복잡도를 줄이는 방법에 있어서, 부류의 개수가 c일 때 일대다 방법을 이용하여 표식 벡터를 c개의 두 부류 표식 벡터로 나누는 (부류의 개수가 2일 때는 한 개의 두 부류 표식 벡터) (1) 단계; 특징 추출기의 자료 행렬을 이용하여 문제 행렬 을 계산하는 (2) 단계; 문제 행렬 을 이용하여 변형 행렬 을 계산하는 (3) 단계-μH는 자료 행렬로부터 적절히 정할 수 있는 양수이고 N은 1이상의 정수이며, 1NxN은 모든 원소가 1인 NxN의 행렬임-; 촐레스키(Cholesky) 분해를 이용하여 변형 행렬 을 으로 분해하는 (4) 단계; 두 부류 표식 벡터로부터 에르미트 벡터(Hermitian Vector) 을 계산하는 (5) 단계; 기분해 벡터 을 이용하여 j번째 부류의 최적해 를 획득하는 (6) 단계; 최적해 를 이용하여 j번째 부류의 선형 판별 벡터 를 계산하는 (7) 단계; 및 특징 추출기의 바이어스를 계산하는 (8) 단계를 포함하는 특징 추출기의 특징 추출 방법이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