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스택용 엔드플레이트End Plate for fuel cell stack

본 발명은 연료전지스택용 센드위치 타입의 엔드플레이트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면재가 미리 곡률을 갖도록 섬유강화 복합재료로 성형함으로써, 연료전지스택의 양단면 체결시 체결력에 의한 면재의 중앙부 및 모서리부분에 발생되는 굽힘변형이 상쇄되어, 스택에서 항상 고른 면압을 발생시키는 연료전지스택용 엔드플레이트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섬유강화 고분자 복합재료로 이루어진 면재를 포함하고, 상기 면재에 미리 곡률을 인가하여 체결 후에도 평면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스택용 엔드플레이트를 제공한다.엔드플레이트, 섬유강화 복합재료, 비대칭, 적층순서, CLPT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