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시스템에서 셀 영역을 벗어난 단말의 통신 설정을위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ALL SETUP IN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이동통신시스템에서 셀 영역을 벗어난 단말의 통신설정을 위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RF 신호를 모니터링하여 수신신호 레벨을 측정하고, 상기 수신신호 레벨이 임계치보다 크거나 같을 시 하향링크 구간과 상향링크 구간을 동기화하고, 상기 동기화 후, 셀 영역을 벗어난 단말의 통신을 위해 예약한 프리앰블 코드 세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한 프리앰블 코드를 상기 동기화된 하향링크에서 전송하는 제 1 단말과, 상기 하향링크 구간에서 프리앰블 코드을 수신하고, 상기 프리앰블 코드가 셀 영역을 벗어난 단말의 통신을 위한 프리앰블 코드인지를 판단하고, 상기 수신한 프리앰블 신호에 대한 응답 메시지를 제 1 단말로 전송하는 제 2 단말을 포함하여, 추가적인 오버헤드나 자원낭비 없이 셀 영역을 벗어난 단말의 통신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긴급호, P2P(Peer To Peer), 프리앰블, 동기, 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