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의 상호작용을 탐색하는 방법 및 키트METHOD FOR DETECTING MOLECULAR INTERACTIONS AND KIT THEREFOR

본 발명은 생리활성물질과 같은 분자들의 상호작용을 탐색하는 방법, 및 생체내 및 시험관내 둘 모두에서 표적 분자들을 스크리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제1탐색물질과 제2탐색물질을 제공하며, 여기서 제1탐색물질은 자기장에 의해 위치가 이동하는 자성물질과 결합하고 제2탐색물질은 표지물질 (label)과 결합한다. 따라서, 제1탐색물질과 제2탐색물질의 복합체는 자기장의 세기를 변화시킴으로써 가역적으로 탐색될 수 있으며 이로써 표적 분자를 효과적으로 스크리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