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산 전달용 저밀도 지단백질 유사(LDL-like) 양이온성 나노입자, 그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핵산의 전달 방법LDL-LIKE CATIONIC NANOPARTICLES FOR DELIVERYING NUCLEIC ACID GENE, METHOD FOR PREPARING THEREOF AND METHOD FOR DELIVERYING NUCLEIC ACID GEN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자연상 존재하는 저밀도 지단백질의 구성성분을 모방하여 표면개질 및 재구성됨으로써, 트랜스팩션 효율 및 안정성이 향상된 핵산 유전자 전달용 저밀도 지단백질 유사(LDL-like) 양이온성 나노입자, 그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핵산유전자를 전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한 양이온성 나노입자는 저밀도 저단백 수용체(LDLR)를 이용한 종양치료법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