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서브 채널 할당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PPARATUS AND METHOD FORSUB-CHANNEL ALLOCATION IN A WIRELESS COMMUNICATIONSYSTEM

본 발명은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서브 채널 할당을 위해, 단말기들의 이동 속도를 측정하고, 상기 단말기들 중에서 서브 채널을 할당할 적어도 하나의 단말기를 선택하고, 상기 측정된 이동 속도를 근거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말기에 서브 채널을 할당하기 위한 서브 채널 할당 주기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서브 채널 할당 주기를 사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말기로 송신할 평균 데이터량을 계산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말기로 채널 품질 정보를 요청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말기로부터 상기 채널 품질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채널 품질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평균 데이터량을 만족하도록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말기에게 서브 채널을 할당하고, 상기 서브 채널 할당에 따른 제어 신호를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말기로 송신한다. 서브 채널 할당, 이동 속도, 프레임, 기지국, 단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