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 방식을 사용하는 이동 통신시스템에서 상향링크 신호 송신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TRANSMITTING UPLINK SIGNAL INMOBILE COMMUNICATION SYSTEM USING AN ORTHOGONAL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SCHEME

본 발명은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 방식을 사용하는 이동 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이동국이 상향링크 신호를 송신하는 방법에 있어서, 기지국으로부터 수신하는 신호를 이용하여 하향링크 채널을 추정하는 과정과, 상기 추정된 하향링크 채널 상태를 이용하여 프리코딩 행렬을 결정하는 과정과, 송신하려는 상향링크 신호에 상기 프리코딩 행렬을 곱하여 상기 기지국으로 신호를 송신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하향링크 채널 추정, 상향링크 채널 추정, 프리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