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오렌계 발광 고분자 및 이를 이용한 전기발광소자LIGHT-EMITTING FLUORENE-BASED COPOLYMER AND EL DEVICE USING THE POLYMER

본 발명은 플루오렌계 발광 고분자와 이를 발광물질로 포함하는 전기발광소자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플루오렌계 화합물을 주사슬로 하고 여기에 극성을 가지는 페노시아진과 DCM 유도체가 도입되어 용해도, 열적, 전기적 안정성뿐만 아니라 발광효율 및 색순도가 우수한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플루오렌계 발광 고분자 및 이를 이용한 전기발광소자에 관한 것이다.[화학식 1]상기 화학식 1에서, R1, R2는 각각 독립적으로 수소, 실릴기 또는 C1 ~ C22의 선형 또는 분지형 알킬기이고,R3, R4는 각각 독립적으로 수소 또는 C1 ~ C22 의 선형 또는 분지형 알킬기이고,n, m은 각각 독립적으로 1 내지 100000인 정수이다. 플루오렌, 발광, 페노시아진, DCM 유도체, 전기발광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