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없는 칩위의 광학 현미경 및 이를 이용한 영상 획득시스템Lensless Optical Microscope-on-a-Chip and LenslessImaging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렌즈(lens)를 사용하지 않는 광학 현미경 및 이를 이용한 영상 획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특히 디지털 영상 센서 앞에 수직에 가깝게 들어온 빛만 통과시키는 콜리메이터(collimator)를 이용하여 렌즈 없는 구조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구조물은 나란한 관들의 집합으로써, 각 관의 관찰할 표본 쪽 끝에는 작은 구멍이 나있어서, 시료상의 한 점에서 영상 센서 위의 한 화소로 일대일 사영을 수행한다. 상을 확대, 축소하는 렌즈를 배제하였으므로 현미경의 제작비용이 절감되고 소형화가 가능하다. 칩 상의 현미경, 렌즈 없는 광학 현미경, 소형화, 휴대화, 내삽(interpolation), 디지털(digital), 형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