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기계가공 기술을 이용한 CPW―fedpost―supported 패치 안테나 및 그 제조방법CPW-FED POST-SUPPORTED PATCH ANTENNA USINGMICROMACHINING TECHNOLOGY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마이크로기계가공(micromachining) 기술을 이용한 CPW-fed post-supported 패치 안테나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마이크로 기계가공 기술을 이용하여 방사 패치를 접지면으로부터 소정 간격 띄워 놓은 구조로서 패치와 접지면 사이의 물질이 공기로 되도록 한 것으로서, 기판과 상기 기판의 상면에 형성된 접지면과, 가상접지면을 갖고 상기 기판의 위에서 소정 높이 이격되어 설치되는 패치와, 상기 기판상에 기판의 측부로부터 내측으로 소정 길이만큼 형성되어 있는 CPW(CoPlanar Waveguide) 신호선과, 일단이 상기 CPW 신호선의 내측에 접속되고 타단이 상기 패치의 가상접지면과 전기적으로 접속되어 있는 급전금속기둥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발명이 제시된다.상기 본 발명에 의하면, 신호선은 CPW로 패치의 접지면을 공통으로 사용하고 같은 면에 구성할 수 있고, 이로써 패치와 신호선은 각각에 대해 최적화를 할 수 있으며, 패치의 경우 공기로 둘러싸여 있게 되므로 다일렉트릭 손실이 없게 되어 안테나의 성능이 향상된다. 또한 본 발명의 안테나는 하나의 기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판의 정열이 필요가 없다.기판, 패치, CPW 신호선, 급전금속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