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시스템에서 핸드오버 지연 시간 감소 방법 및 장치Apparatus and method for Decreasing Hand over interruption Time In a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통신 시스템에서 단말이 핸드오버 지연시간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있어서, 핸드 오버 수행 직후, 상기 핸드오버를 수행한 타겟 기지국으로부터 처음 수신한 패킷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상기 패킷에 오류가 발생하였음을 알리는 신호를 상기 타겟 기지국으로 송신하는 과정과, 상기 타겟 기지국으로부터 상기 패킷을 상기 타겟 기지국이 미리 정한 값으로 제한한 재전송 횟수 내에서 수신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상기 재전송 횟수 내에서 수신된 패킷은, 상기 타겟 기지국에 의해서 상기 재전송 횟수를 고려하여 결정된 MCS(Modulation and Coding Scheme)레벨이 적용됨을 특징으로 한다.인트라 시스템 핸드오버 인터럽션 타임, HARQ재전송 횟수 제한, MCS 레벨, 주파수 추가 할당 HARQ 오퍼레이션 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