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의 시맨틱 공간 매핑을 이용한 시맨틱 자원 검색 방법

Method for Searching Semantic Resource Using Semantic Space Mapping of Resource

본 발명은 자원의 시맨틱 공간 매핑을 이용한 시맨틱 자원 검색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대규모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의 자원 검색에 관한 것으로서, 자원을 확장성 있는 의미 기반으로 검색하기 위해서 시맨틱 벡터 공간을 이용하여 자원 등록 및 검색을 한다. 또한, 본 발명은 자원을 의미 기반으로 등록 및 검색하기 위하여 자원을 애튜리뷰트(Attribute)와 밸류(Value) 관계에 따라 시맨틱 좌표를 부여받고, 이를 이용하여 자원을 시맨틱 벡터 공간 상의 한 점에 매핑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시맨틱 벡터 공간을 자원 검색에 이용하기 위하여 시맨틱 벡터 공간상의 존 기반으로 검색 서버를 구성하고 자원을 등록 및 검색하기 위한 라우팅 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대규모의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많은 자원이 있는 경우 원하는 자원을 의미 기반으로 확장성 있는 검색을 수행함으로써 서버들 간의 부하를 분배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맨틱 자원 검색, 확장성, 로드 밸런싱, 온톨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