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이동통신시스템에서의 망 구성방법network configuration method for future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이 발명은 차세대 이동통신시스템에서 옥외 및 옥내 망을 구성하는 방법과 옥외 및 옥내 망에서의 사용자 단말의 상황에 따라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전송주파수 선택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발명에 따른 차세대 이동통신시스템에서의 망 구성 및 전송주파수 선택방법은, 기지국 컨트롤러와 기지국을 포함한 차세대 이동통신시스템에서, 상기 기지국과 상기 기지국 컨트롤러가 60 ~ 70GHz의 승인대역으로 무선 통신하도록 구성된다. 아울러, 상기 기지국과 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사용자 단말의 이동성 특성과 가시채널 확보여부에 따라 할당된 주파수로 무선 통신하도록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