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

Method for Screening Drug for Neurodegenerative Diseases Treatment

본 발명은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아밀로이드 단백질 침착물이 형성된 고체기판 상에서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의 존재 하에 신경세포를 배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기존의 in vivo에서 수행하였던 아밀로이드 단백질 침작에 의한 신경질환 치료제의 스크리닝을 고체기판 상에서 경제적이고,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어,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개발에 매우 유용하다. 아밀로이드 단백질, 알츠하이머, 헌팅톤, 프리온, 광우병, 신약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