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스크리닝용 미세유체소자 및 그제작방법Microfluidic Device for Screening a Treating Agent of Neurodegenarative Diseases and Method for Fabricating Thereof

본 발명은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스크리닝용 미세유체소자, 그 제작방법 및 상기 미세유체소자를 이용한 퇴행성 신결질환 치료제의 스크리닝용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퇴행성 신경질환의 병리학적 공통점인 아밀로이드 침전물을 복수개의 미세채널을 가지는 하나의 소자에서 적은 양의 시약으로 동시에 다른 조건의 아밀로이드 침전물을 빠르게 생성시키고 신속하고 민감하게 스크리닝할 수 있는 미세유체소자와 그 제작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소형화된 미세유체소자에서 동시에 다른 조건의 아밀로이드 침전물을 빠르게 생성시킨 다음, 적은 양의 시약으로 퇴행성 신결질환 치료제를 신속하고 민감하게 스크리닝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미세유체소자 및 그 제작방법을 제공함으로써, 퇴행성 신경질환의 효율적인 연구와 치료제 개발에 응용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밀로이드, 퇴행성, 신경질환, 미세유체소자, 미세채널, 알츠하이머, 파킨슨, 프리온, 신약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