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인지 시스템에서 상황정보들 사이의 비일관성을 관리하는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MAINTAINING INCONSISTENCY BETWEEN CONTEXTS IN CONTEXT-AWARE SYSTEM

본 발명은 상황 인지 시스템에서 상황정보 추론을 통해 생성되는 상황정보들의 일관성을 관리하기 위하여 상황정보들 사이의 비일관성을 탐지하고 해당 비일관성을 시스템으로부터 제거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비일관성 관리 방법은 상황정보 생성 규칙의 조건부에 포함되는 상황정보의 타입 및 값과, 상기 상황정보 생성 규칙에 의해 추론되는 상황정보에 대한 서술을 포함하고 있는 비일관성 서술자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상황정보 생성 규칙의 조건부에 해당하는 상황정보가 생성되면 상황정보의 타입에 따라 상기 비일관성 서술자에 서술된 상황정보의 값과 비교하는 단계와, 상기 비교 결과, 상황정보의 값이 다른 경우 상기 상황정보 생성 규칙에 의해 추론된 상황정보에 대해 비일관성을 갖는 것으로 판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황 인지, 상황정보, 비일관성, 탐지, 제거, 서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