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정보 관리 시스템 및 방법과 상황 정보 생성 방법Temporal Context Information Modeling and Management Scheme Using Extended Ontology Model for Context-aware Systems

본 발명에 따른 상황 인지 시스템을 위한 확장된 온톨로지 모델을 이용한 시간적 상황 정보 관리 시스템은, 상황 인지를 위한 데이터를 입력받아 주어-특성-목적어-시간 정보로 이루어진 시간적 상황 정보 모델로 변경시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상황 정보 저장 처리기와,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질의 요청에 의거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질의 결과 데이터를 출력하는 상황 정보 질의 처리기와, 데이터베이스에 임의의 변경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에 상황 정보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상황 정보 이벤트 처리기와, 상황 정보 이벤트 발생 시 기 설정된 규칙 정보에 의거하여 규칙 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상황 정보 규칙/추론 처리기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의 상황인지 기반 시스템에 있어서 상황 정보가 빈번하게 추가와 변경이 빈번하고, 질의 및 규칙 처리가 많은 동적인 환경에 효율적인 시간적 상황 정보 관리할 수 있다 상황 정보, 모델, 이벤트, 상황 인지 시스템, 온톨로지,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