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렌즈 어레이와 마이크로미러 어레이를 이용한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장치PROJECTION DISPLAY APPARATUS USING MICROLENS ARRAY AND MICROMIRROR ARRAY

본 발명은 마이크로렌즈 어레이와 마이크로미러 어레이를 이용한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마이크로렌즈 어레이와 마이크로미러 어레이를 이용한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장치는, 광원으로부터 소정 거리만큼 이격된 기판과 입사되는 입사광에 대하여 일정한 크기의 입사각을 가지도록 기판의 표면에 회동가능하게 설치되는 다수의 마이크로미러 어레이와 각각의 마이크로미러 어레이에 대응되는 다수의 마이크로렌즈 어레이가 형성되며, 광원과 기판 사이의 소정의 위치에 설치되는 제1 마이크로렌즈 어레이에 대응되는 다수의 마이크로미러가 형성되며, 마이크로미러로부터 반사된 반사광이 진행하는 경로상에 설치되는 제2 마이크로렌즈 어레이를 포함하는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장치를 특징으로 이루어진다.제1 마이크로렌즈 어레이, 제2 마이크로렌즈 어레이, 마이크로미러 어레이, 제3 마이크로렌즈 어레이,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