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개의 입출력 단자를 구비한 파장 대역 결합 및 분리장치Apparatus for Combining and Splitting Wavelength Band Having Three Input and Output Ports

본 발명은 양방향 통신을 하기 위한 세 개의 입출력 단자를 구비한 파장 대역 결합 및 분리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양방향 통신을 하기 위한 3개의 입출력 단자를 구비한 파장 대역 결합 및 분리 장치는 상기 3개의 입출력 단자 중 임의의 2개의 입출력 단자는 각각 상기 전송되는 광의 파장 대역 중 상기 제 1 파장 이하의 X-대역 및 상기 제 2 파장 이상의 Y-대역을 분리하는 제 1 엣지 필터; 및 상기 전송되는 광의 파장 대역 중 상기 제 1 파장 이하의 X-대역 및 상기 제 2 파장 이상의 Y-대역을 분리하는 제 2 엣지 필터로 구성되고, 상기 3개의 입출력 단자 중 나머지 1개의 입출력 단자는 상기 제 2 파장 이상의 Y-대역 내에서 상기 제 3 파장 범위의 하나 이상의 Z-대역을 분리하는 저밀도파장분할다중화(Coarse Wavelength-Division Multiplexing: CWDM) 필터로 구성되며, 상기 Y-대역의 누화가 상기 X-대역 및 Z-대역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상기 제 1 엣지 필터와 상기 CWDM 필터 사이에 상기 Z-대역을 통과시키는 필터가 위치되는 파장 대역 결합 및 분리 장치를 개시한다.양방향 통신, 파장분할다중화(WDM) 필터, 파장 대역 결합 및 분리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