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리스 교류 유도전동기Coreless AC Induction Motor

본 발명은 교류 유도전동기의 회전자의 관성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알루미늄 또는 구리 전도체관으로 구성된 코어리스 회전자를 이용함으로써 고출력과 고정밀도의 회전특성을 갖는 코어리스 교류 유도전동기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코어리스 회전자(11)와, 상기 코어리스 회전자(11)를 회전시키도록 결합된 회전축(12)과, 상기 코어리스 회전자(12)의 내부에 삽입되어 회전 자계를 유도하는 강철봉(13)과, 상기 강철봉(13)에 결합된 강철봉축(14) 및, 상기 회전자(11)의 둘레에 위치하는 고정자(15)를 포함하며, 상기 코어리스 회전자(11)는 구리나 알루미늄 등과 같이 높은 전기 전도성을 갖는 부재로 형성되어 있으며 그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의 길다란 막대형상의 슬릿이 형성된 농형 전도체관(101)과, 상기 슬릿에 각각 채워져 상기 농형 전도체관(101)의 강성을 보강하는 복합재료(102) 또는 고분자 수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상기 복합재료(102) 또는 고분자 수지에는 자기 투자율(Magnetic Permeability)을 보완하기 위해 철이나 페라이트 분말과 같이 높은 자기투자율을 가지는 분말이 골고루 첨가되어 있다. 코어리스, 전동기, 교류, 회전자, 고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