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용 리튬망간 산화물의 제조방법Preparation of lithium manganese oxide forLi-secondary battery

본 발명은 리튬 이차전지의 정극 재료인 리튬망간 산화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좀더 상세하게는 리튬과 망간을 질산에 녹인 용액에 적당량의 그리신을 녹여 넣고, 이 용액을 건조하고 자발착화 방법으로 유기물을 제거한 후에 열처리하여 최적의 전지성능을 발현할 수 있는 리튬망간 산화물 분말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리튬이차전지 정극 분말은 기존의 고상법에 비해 열처리 시간이 상당히 짧아서 처리비용이 매우 저렴하고 입자가 미세하여 대 전류 조건에서도 충방전 용량이 크고 수명이 긴 전지를 제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또한 기존의 구연산/에틸렌그리콜 방법에서 나타나는 건조과정에서의 리튬 휘발문제를 해결하여 성능이 더욱 우수한 분말을 대량으로 생산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