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트형 살충제 및 이의 제조방법The Paste-type Insecticide and Preparation Method ofthereof

본 발명은 페이스트형 살충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유기용매 대신 환경친화성이 우수한 에탄올 또는 에탄올과 물의 혼합용매를 이용하여 페이스트 형의 살충제를 제조하여 바퀴벌레나 벌레들이 숨거나 이동하는 경로인 틈새나 모서리에 수성 도료처럼 사용하거나 점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바퀴벌레나 기타 벌레들의 살충력을 향상시키고 종래의 유기용매를 매질로 하여 제조된 살충제에 비해 유해하고 불쾌한 냄새를 줄임과 동시에 에탄올 또는 에탄올과 물의 혼합용매를 매질로 함으로써 가정용으로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본 발명의 페이스트형 살충제의 제조방법은 살충용 약제 0.1∼2.9중량를 용매 1∼10중량에 용해시키는 단계;유화제 0.1∼5중량를 물 10∼80중량에 용해시켜 유화액을 제조하는 단계;상기 유화액에 결합제 1∼2중량, 충진제 10∼40중량, 습윤제 10∼30중량, 보존제 0.01∼0.1중량, 감미제 0.1∼2.0중량를 혼합하여 유화액 슬러리를 제조하는 단계;유화액 슬러리와 살충용 약제가 용해된 용매를 교반하여 페이스트 형태화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