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기반 웹 사이트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가속기및 가속 방법A Database Accelerator and Acceleration Method forDatabase-driven Web Sites

본 발명은 데이터베이스 기반 웹 사이트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가속기 및 가속 방법에 관한 것이다. 대부분의 상업 웹 사이트들은 웹 서버,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로 구성된 삼 단계 서버 아키텍처를 통해 콘텐츠를 생성 및 서비스한다. 이러한 아키텍처에서 데이터베이스 서버는 빈번히 병목 현상을 일으켜 전체 웹 사이트의 성능을 저하시킨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본 발명의 데이터베이스 가속기 및 가속 방법은 질의 결과 생성을 위해 이전 질의 결과를 재활용함으로써 복잡하고 높은 비용을 요구하는 질의 처리를 최소화한다. 가속기는 보다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디스크 접근을 최소화한다. 이를 위해 기본 메모리 공간으로서 주 기억 장치를 활용한다. 주 기억 장치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질의 매치 기법, 저장 방식, 캐시 교체 기법을 제안한다. 웹사이트, 가속기, 병목현상, 질의처리, 캐싱, 서버 가속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