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내/외로 이동하는 이용자를 위한 최적의 인터넷망 접속및 로밍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connecting and roaming betweenwireless and wired internet for moving internet userfrom/to outdoor to/from indoor

본 발명은 옥내/외로 이동하는 이용자를 위한 최적의 인터넷망 접속 및 로밍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옥외에서, 상기 옥외 무선 LAN 또는 패킷(packet)망 등의 옥외 무선인터넷망에 접속하여 통신 서비스를 제공받고, 이후에, 상기 옥내 시스템 ID 정보가 수신되면, 수신된 옥내 시스템 ID가 등록된 옥내 시스템 ID와 일치하는 지를 판단한다. 상기 두 ID가 일치하면, 상기 위치 등록기에 옥내 위치를 등록, 승인받고, 옥외 무선인터넷망에서 옥내 게이트웨이로 접속 전환하고, 상기 옥내 게이트웨이와 옥내무선접속모듈을 통해 무선 통신하여 인터넷망에 접속한다. 그리고, 상기 위치등록기에 등록된 위치 정보에 따라 인터넷망으로부터 제공되는 데이터가 상기 옥내 게이트웨이에 전달되면, 이 옥내 게이트웨이와 옥내무선접속모듈을 통해 상기 데이터를 제공받고, 이후에, 옥내 시스템 ID 정보가 수신되지 않으면 위치등록기에 옥외 위치를 등록, 승인받고, 옥외 무선인터넷망으로 접속 전환된다.옥외 무선 LAN, 블루투스, 옥내 무선 LAN 접속모듈, 접속 전환, 옥내망, 옥내 게이트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