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 정보 및 외곽선 정보를 이용한 문자열 인식 시스템 및 그 방법

STRING RECOGNITION SYSTEM AND METHOD USING COLOR INFORMATION AND OUTLINE INFORMATION

본 발명은 색상 정보 및 외곽선 정보를 이용한 문자열 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촬영된 자연 영상에서 문자열 영역을 지정하고, 색상 정보와 외곽선 정보를 이용하여, 지정된 문자열 영역을 추출하며, 추출된 문자열 영역을 문자 데이터로 변환하여 디스플레이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카메라로 촬영된 원본영상을 입력받아, 상기 원본영상 위에 문자열 영역을 지정하는 문자열 영역 지정부; 색상 정보와 외곽선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문자열 영역 지정부를 통해 지정된 문자열 영역을 추출하는 문자열 영역 추출부; 광학 문자 판독(Optical Character Reader: OCR) 기능을 통해 이진영상을 입력받아 문자 데이터로 변환하는 문자 인식부; 및 상기 문자 인식부를 통해 변환된 문자 데이터를 표시하는 결과 표시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