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의 저장 시스템CONTAINMENT SYSTEM FOR LIQUEFIED NATURAL GAS

본 발명은 차폐성과 접합강도가 우수한 금속판에 의하여 방벽이 구성되어 있는 액화천연가스(LNG)의 저장 시스템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LNG와 접촉하여 LNG를 저장하는 제1 방벽과, 제1 방벽의 이면에 장착되어 있는 제1 플라이우드와, 제1 플라이우드의 이면에 십자형의 교차지점을 갖는 공간을 형성하도록 배열되어 있는 복수개의 제1 단위단열블록들을 갖는 제1 단열층으로 구성된다. 제2 방벽은 제1 단위단열블록들의 이면에 장착되어 있는 복수개의 제1 금속방벽판들과, 두개의 제1 단위블록들 사이의 공간에서 제1 금속방벽판들의 표면에 덧대어져 있는 복수개의 제2 금속방벽판들과, 공간의 교차지점에서 제1 금속방벽판들의 표면에 덧대어져 있는 제3 금속방벽판을 갖는다. 제2 단열층은 제2 방벽의 이면에 배열되어 있는 복수개의 제2 단위단열블록들을 가지며, 제2 플라이우드는 제2 단열층의 이면에 장착되어 구성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제1 단열층과 제2 단열층 사이에 설치되는 제2 방벽이 차폐성과 접합강도가 우수한 금속판에 의하여 구성되어 열팽창계수의 차이에 의한 잔류응력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계면박리와 LNG의 누설이 방지되어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균일한 두께로 시공이 가능하고, 시공이 간편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