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용 정극재료의 제조방법Preparation methode of cathode materials forLi-secondary battery

본 발명은 정극재료용 원료로서 산화물 또는 탄산화물을 사용하고 용액을 150℃이상의 고온에서 건조하고 자발연소 처리한 후에 반응로에 넣어 짧은 시간동안 하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튬이차전지 정극 LiMn2O4 분말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리튬이차전지 정극분말은 자발연소 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결정성이 얻어지지 때문에 보다 짧은 시간 동안의 열처리만으로도 결정성이 우수하므로 기존의 고상법에 비해 열처리 시간이 상당히 짧아서 처리비용이 매우 저렴하고 뿐만 아니라 입자가 미세하여 대 전류 조건에서도 충방전 용량이 크고 수명이 긴 전지를 제조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다. 또한 기존의 졸-겔법이 가지는 문제점인 화학량적인 조성조절과 반응로의 오염의 문제를 해결하여 성능이 우수한 분말을 대량으로 생산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