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흡유성 가교고분자 및 그의 제조 방법New Crosslinked Polymer Having a Good Oil Absorbancyand Method of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흡유 물성이 우수한 다공성 입자의 흡유성 가교고분자는 장쇄(long chain) 탄화수소를 측쇄에 갖는 결정성 아크릴아미드 단량체로부터 제조된 단량체 용액 또는 스티렌계 단량체 또는 알킬 혹은 지환족(cyclic) 치환기를 갖는 아크릴레이트계 단량체 등과 같은 비닐단량체들 중 선택된 한가지 단량체와 아크릴아미드 단량체로부터 제조된 단량체 혼합 용액에 친유성 라디칼 개시제와 가교제를 녹이고, 상기 용액을 HLB(hydrophilc-lipophilic balance) 값이 8∼18 사이인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는 물 속에 교반, 분산시키고, 그리고 생성된 에멀젼 또는 현탁액을 일정 시간 동안 가열하고 중합하여 제조된다.다공성, 흡유성, 가교고분자, 아크릴아미드, 라디칼 개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