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렌즈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Display apparatus using microlens

본 발명은 마이크로미러 또는 화상표시소자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화소 구분이나 블랙매트릭스 등의 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어두운 영역을 제거하고, 빛의 이용 효율을 높여 고품질의 영상을 표시할 뿐만 아니라 소비전력을 개선시키기 위한 것으로, 일 실시예로,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입사되는 입사광을 반사시키도록 복수 개의 마이크로미러들이 배열된 마이크로미러 어레이, 및 광원과 마이크로미러 어레이 사이에 복수 개의 마이크로렌즈들이 배열되어 광원으로부터 입사되는 입사광을 하나의 마이크로미러로 집속시키고, 마이크로미러 어레이로부터 반사되는 반사광을 평행광으로 출사시켜 상기 반사광의 진행경로를 보정하는 마이크로렌즈 어레이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장치를 제공한다. 마이크로렌즈, 마이크로미러, 디스플레이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