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스코픽 이미지 및 영상의 시각 피로도를 시각화하는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VISUALIZING VISUAL DISCOMFORT OF STEROSCOPIC IMAGE AND VIDEO

본 발명은 스테레오스코픽 이미지 및 비디오에 대한 시각적 불편감 또는 시각적 피로 정도를 영상 분석을 통하여 자동으로 평가하고, 한 영상 내에서 어느 부분이 시각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문제의 영역인지를 시각화하여 보여줄 수 있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3D 스테레오스코픽 영상에서 시각 피로도를 시각화하는 장치는 촬영되는 또는 촬영된 스테레오스코픽 영상에서 시각적 중요 영역 검출하고, 상기 영상의 전체적인 시각적 불편감을 정량적인 점수로 계산하며, 상기 영상의 내의 세부 영역들의 시각적 불편감 정도를 나타내는 시각적 불편감 맵을 생성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