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로전류를 방지한 레독스 흐름전지Shunt current reduction of redox flow battery

본 발명은 레독스 흐름전지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양전극판과 음전극판으로 구분되는 한 쌍의 전극판과, 상기 전극판 사이에 개재되는 멤브레인 및 상기 전극의 외측에 이격되어 위치하는 분리판으로 구성된 전지셀이 다수 직렬적층하고, 적층된 전지셀에는 음극전해액과 양극전해액을 교차 공급시키는 레독스 흐름전지에 사용되는 레독스 흐름전지에 있어서, 상기 전지셀에 전해액이 공급될 때 전지셀의 전면부에 상기 전해액을 단속적으로 공급되도록 하는 전해액 공급수단을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독스 흐름전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매니폴드의 형태를 변경시키지 않아 유체의 흐름 저항 및 펌핑 손실을 방지하면서도 분로전류의 발생을 최소화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부품 손상, 셀 성능 불균일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레독스 흐름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