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달 감소를 위한 진공 단열유리VACUUM INSULATION GLASS FOR REDUCING EDGE CONDUCTION

일 실시예에 따른 진공 단열유리에 있어서, 서로 이격되어 평행하게 배열되는 상부유리 및 하부유리, 상기 상부유리 및 하부유리의 가장자리를 가장자리를 감싸서 상기 상부유리와 하부유리 사이를 밀폐시키는 밀폐부, 및 상기 밀폐부와 접하고, 상부유리와 하부유리 가장자리에 배치되어서, 상부유리와 하부유리 사이 공간 단열하는 진공단열부를 포함하여, 열전달을 줄이고 강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상기 밀폐부와 이격되게 배치되고, 상기 상부유리 및 하부유리와 접하여 상기 밀폐부를 둘러싸는 외부 보강부를 더 포함할 수 있다. 유리를 포함한 다른 재료로 구성될 수 있는 진공 단열판은, 제1 판, 상기 제1 판과 이격되어 평행하게 위치하는 제2 판, 및 상기 제1 판과 상기 제2 판의 가장자리에 위치되어, 상기 제1 판과 제2 판 사이 공간을 밀폐하고 단열하는 밀폐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