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 기반의 다중 면역반응 검사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ultiple immunoassays on a chip

본 발명은 다중 면역반응 검사장치에 대한 것으로 하나의 조직샘플에 다수의 반응부를 마련하고 항체가 포함된 유체가 흐르면서 반응이 일어나도록 하여 여러 종류의 면역반응 검사를 한 번의 검사과정을 통해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는 다중 면역반응 검사장치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다중 면역반응 검사장치는 면역검사를 위한 항체가 주입되는 적어도 두개 이상의 항체 주입부; 상기 주입된 항체가 면역검사를 위해 마련된 샘플과 반응이 일어나는 적어도 두개 이상의 반응부; 상기 반응부와 연결되어 상기 항체를 포함하는 유체가 배출되는 적어도 두개 이상의 유체 배출구를 포함한다.위와 같이 구성된 본 발명에 따른 다중 면역반응 검사장치는 값비싼 항체의 소모를 기존방식에 비해 수십배 이상 줄일 수 있어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고, 하나의 조직절편 시료로 다양한 표지자 검색을 통해 면역조직화학법이 가지는 절편제작의 낮은 수율 문제를 극복함과 동시에 암환자의 여러 조직상태 정보의 확보로, 정확한 진단을 통한 최적의 약물 및 분자요법을 시행할 수 있다. 또한, 여러 표지자 검색을 통해 환자의 예후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으므로 의료기술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속한 진단결과의 제공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암 환자들에게 빠른 임상적용을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비용적 절감으로 환자에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시약, 항체, 유체 배출구, 전열기판, 압착부, 조직샘플, 면역조직화학법, 채널, 면역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