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이벤트 변환 장치SIGNAL-TO-EVENT CONVERTER AND EVENT-DRIVEN SIGNAL PROCESSING METHOD

본 발명은 아날로그 신호를 감지하고 처리하는 신호 변환 장치 및 신호 처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이벤트 기반의 아날로그 신호 변환 장치 및 신호 처리 방법에 관한 기술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신호-이벤트 변환 장치는 메모리, 센서, 및 이벤트 추출부를 포함한다. 상기 메모리는 신호의 시간에 따른 레벨의 변화 및 상기 레벨의 변화가 나타나는 시간 구간의 크기 정보를 적어도 하나 이상의 이벤트 타입으로서 저장한다. 상기 센서는 외부의 신호를 감지한다. 상기 이벤트 추출부는 상기 감지된 신호의 시간에 따른 레벨의 변화 및 상기 레벨의 변화가 나타난 시간 구간의 크기를 이용하여 상기 감지된 신호의 이벤트 타입을 추출한다.